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부산국제광고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TBWA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2017 대한민국 옥외광고포럼
2017.11.14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사전 참가신청 등록안내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참가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아래 ULR로 접속해서 참가신청 양식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옥외광고산업 전반의 균형발전 기여를 위한 다양한 정책의견 제시   ? 옥외광고산업에 대한 新산업체계 구축 제언으로 산업생태계의 본질적 체질 변화 유도 &nbs
TBWA코리아, ‘2017 부산국제광고제 크리에이티브 캠프’에서 광고 꿈나무들 위한 강연·멘토링 진행
2017.07.24 12:00 | TBWA
TBWA코리아, ‘2017 부산국제광고제 크리에이티브 캠프’에서 광고 꿈나무들 위한 강연·멘토링 진행   - 국내 유일 청소년 대상 미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으로 40개팀 80명의 고등학생 참여 - 창의력 개발 및 아이디어 발상법에 대한 강연과 함께 실제 아이디어 도출에 필요한 노하우 전수   [2017년 7월 21일]글로벌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대표이사: 이수원)가 오
CJ그룹,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TV광고 온에어
2017.07.11 12:00 | TBWA
기업광고에서도 CJ만의 컬러가 느껴지는 새로운 시도 미국과 한국 동시 온에어   CJ그룹이 [세계인의 일상] 편 TV광고를 시작했다. 이번 TV광고는 지난 [패러다임 변화] 편에 이은 CJ그룹의 2017년도 두 번째 TV광고로서, 얼핏 보면 완전히 다른 광고로 보이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하나의 맥락으로 이야기가 이어진다는 점이 눈여겨볼 만 하다.   광고는 “CJ, 지금 어디야?”로 묻는 남자의 목소리로
[한국도로공사]기술마켓 포털제도 홍보추진
2017.06.05 12:00 |
        □ 기술마켓포털 이란?   ㅇ 민간의 창의적 신기술이 진입장벽없이 수월하게 진입토록 지원하는 신기술 도입 지원제도로서 도공의 새로운 신기술 활성화의 플랫폼   ㅇ 열악한 중소 기술개발자 등에 시장진입토록 지원하는 상생유도   □ 홍보 계획(안)   ㅇ (필요성) 신설제도의 브랜드화 및 참여율 증대   ㅇ (홍보
2016년 기준 경제통계 통합조사 안내문
2017.05.15 11:23 | 한국광고총연합회
2016년 기준 경제통계통합조사 바로가기 : http://narastat.kr/ktth
서비스플랜, 강지현 한국 법인 대표 임명
2017.01.24 12:00 |
서비스플랜, 강지현 한국 법인 대표 임명 2016년 세계 3대 광고제를 한꺼번에 석권한 여성 리더   2017년 1월 24일 – 독일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독립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Serviceplan)이 강지현 이사를 한국 법인 대표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한국 법인을 설립하고 단기간에 급성장을 기록하는데 큰 기여를 한 Edmund Schaeffer 전임 대표는 유럽 서비스플랜 그룹 본사로 복귀해 계속해서 그룹 발전
[8월 살롱학] 팝뮤지션 정환호의 살롱, 사람, 음악
2016.08.30 12:00 | 펜타브리드
[8월 살롱學] 이런 수상한 살롱학은 처음일껄? 삶이 음악인 편 팝뮤지션 정환호의 살롱, 사람, 음악   크리에이터들의 창조성 깨움을 위한 펜타브리드 살롱학, 8월엔 팝뮤지션 정환호와 함께하는 <살롱, 사람, 음악>으로 진행된다. 어쿠스틱 피아노를 기반으로 다양한 컬러의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하는 정환호는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음악’, ‘대중에게 들리는 음악’, &ls
펜타브리드, 매달 '살롱학' 통해 크리에이터 창조성 깨움
2016.07.20 12:00 | 펜타브리드
펜타브리드, 매달 '살롱학' 통해 크리에이터 창조성 깨움 - 7월은 미술비평가 조성지와 함께 떠나는 오! 싸롱 한여름밤 미술여행       임팩티브컴퍼니 펜타브리드(대표 박태희,www.pentabreed.com)는 1층 복합문화공간 살롱드파이브에서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살롱학'을 개최한다. 살롱학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아트클래스’로 매달 새로운 테마로 기획되는 체험 행사다. 7월 27일 수요일은
내일이 더 멋질 밀레니얼들을 위한 앱솔루트의 응원
2016.05.17 12:00 | 서비스플랜코리아
내일이 더 멋질 밀레니얼들을 위한 앱솔루트의 응원 Limited Edition for the Unlimited 그간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과 프로모션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던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가 올해 4월 한국의 젊은 트렌트세터 들에게 헌정하는 새로운 시티· 컨트리 에디션 ‘앱솔루트 코리아’를 출시하면서 한국의 밀레니얼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신세대들과 적극적으로
[세미나중계] "이봐, 해봤어?" 정주영의 기업가정신을 기리다
2016.05.10 12:00 | KAA저널
"이봐, 해봤어?" 정주영의 기업가 정신을 기리다 - 자유경제원 ‘아산 토론회’ 개최 - 자유경제원은 3월 21일 현대그룹 창업자 고(故)정주영의 서거 15주기를 기리기 위해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이봐 해봤어? 정주영의 기업가정신을 기리다’라는 제목의 토론회를 개최했다. 자유경제원은 “정주영 회장의 생애를 통해 그의 인생 철학을 되새기는 일은 대한민국이 겪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_방송과 디지털 중심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 올 상반기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남을 정치적 격변의 시기였다. 정치적 이슈의 영향 속에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은 다소 머뭇거리는 현상을 보일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상반기 광고시장은 전년과 유사한 광고시장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일기획 자체 분석 결과, 상반기 국내 광고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대형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전년 대비 늘리면서 중형 광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_방송과 디지털 중심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 올 상반기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남을 정치적 격변의 시기였다. 정치적 이슈의 영향 속에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은 다소 머뭇거리는 현상을 보일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상반기 광고시장은 전년과 유사한 광고시장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일기획 자체 분석 결과, 상반기 국내 광고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대형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전년 대비 늘리면서 중형 광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_방송과 디지털 중심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 올 상반기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남을 정치적 격변의 시기였다. 정치적 이슈의 영향 속에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은 다소 머뭇거리는 현상을 보일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상반기 광고시장은 전년과 유사한 광고시장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일기획 자체 분석 결과, 상반기 국내 광고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대형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전년 대비 늘리면서 중형 광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