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부산국제광고제
펜타브리드
서비스플랜코리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서비스플랜, 강지현 한국 법인 대표 임명
2017.01.24 12:00 |
서비스플랜, 강지현 한국 법인 대표 임명 2016년 세계 3대 광고제를 한꺼번에 석권한 여성 리더   2017년 1월 24일 – 독일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독립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Serviceplan)이 강지현 이사를 한국 법인 대표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한국 법인을 설립하고 단기간에 급성장을 기록하는데 큰 기여를 한 Edmund Schaeffer 전임 대표는 유럽 서비스플랜 그룹 본사로 복귀해 계속해서 그룹 발전
[8월 살롱학] 팝뮤지션 정환호의 살롱, 사람, 음악
2016.08.30 12:00 | 펜타브리드
[8월 살롱學] 이런 수상한 살롱학은 처음일껄? 삶이 음악인 편 팝뮤지션 정환호의 살롱, 사람, 음악   크리에이터들의 창조성 깨움을 위한 펜타브리드 살롱학, 8월엔 팝뮤지션 정환호와 함께하는 <살롱, 사람, 음악>으로 진행된다. 어쿠스틱 피아노를 기반으로 다양한 컬러의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하는 정환호는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음악’, ‘대중에게 들리는 음악’, &ls
펜타브리드, 매달 '살롱학' 통해 크리에이터 창조성 깨움
2016.07.20 12:00 | 펜타브리드
펜타브리드, 매달 '살롱학' 통해 크리에이터 창조성 깨움 - 7월은 미술비평가 조성지와 함께 떠나는 오! 싸롱 한여름밤 미술여행       임팩티브컴퍼니 펜타브리드(대표 박태희,www.pentabreed.com)는 1층 복합문화공간 살롱드파이브에서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살롱학'을 개최한다. 살롱학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아트클래스’로 매달 새로운 테마로 기획되는 체험 행사다. 7월 27일 수요일은
내일이 더 멋질 밀레니얼들을 위한 앱솔루트의 응원
2016.05.17 12:00 | 서비스플랜코리아
내일이 더 멋질 밀레니얼들을 위한 앱솔루트의 응원 Limited Edition for the Unlimited 그간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과 프로모션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던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가 올해 4월 한국의 젊은 트렌트세터 들에게 헌정하는 새로운 시티· 컨트리 에디션 ‘앱솔루트 코리아’를 출시하면서 한국의 밀레니얼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신세대들과 적극적으로
[세미나중계] "이봐, 해봤어?" 정주영의 기업가정신을 기리다
2016.05.10 12:00 | KAA저널
"이봐, 해봤어?" 정주영의 기업가 정신을 기리다 - 자유경제원 ‘아산 토론회’ 개최 - 자유경제원은 3월 21일 현대그룹 창업자 고(故)정주영의 서거 15주기를 기리기 위해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이봐 해봤어? 정주영의 기업가정신을 기리다’라는 제목의 토론회를 개최했다. 자유경제원은 “정주영 회장의 생애를 통해 그의 인생 철학을 되새기는 일은 대한민국이 겪
(주)리서치애드, 인터넷 동영상 광고 서비스인 ‘동영상 서비스’ 오픈
2016.04.05 11:33 |
인터넷 노출형 광고 통계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리서치애드에서 ‘동영상 서비스’ 를 선보였다. ‘동영상 서비스’는 인터넷 동영상 광고의 데이터와 소재를 보여주는 서비스로, 유튜브, 페이스북 등 총 11개 매체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집계하여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PC와 모바일 데이터를 매칭하여 통합/확인할 수 있도록 확장된 데이터를 제공하며, 동영상 네트워크 플랫폼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고
[Close up3] ‘KOSIGN 2015’, ‘2015 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 성황리에 개최
2015.11.12 02:44 | 광고계동향
  국내 사인업계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유관산업과의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국제사인디자인전인 ‘KOSIGN 2015’가 지난 10월 14일(수)부터 17일(토)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제23회를 맞이하는 KOSIGN 전시회는 표현의 한계를 넘어서 다양한 옥외광고 분야의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디지털 사이니지 같은 뉴미디어를 비롯해 사인디자인 솔루션과 LED, 공간디자인, 텍
[Close up2] ‘2015 한국광고주대회’, 성황리에 개최
2015.11.12 02:40 | 광고계동향
  광고주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광고산업의 발전을 논의하는 ‘2015 한국광고주대회’가 지난 10월 22일(목)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이정치) 주최로 개최됐다. ‘자유로운 시장(Free Markets),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Free Communication), 자유로운 선택(Free Choice)’을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주를 비롯한 매체사,
[Close up1]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평가에 관한 규칙 개정(안) 마련
2015.11.12 02:32 | 광고계동향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방송의 공적 책임을 제고하고 방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 방송평가의 내실화를 위해 ‘방송평가에 관한 규칙’ 개정안을 마련했다. 이번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첫째, 큰 틀에서 운영·내용·편성 등 방송평가 3개 영역 중 운영 영역의 평가 비중을 축소하고, 내용 및 편성 영역의 평가 비중을 확대했다. 매체별 총점은 유지한 상태에서 시청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이 적은 운영 영역의 배
[News Brief] 전일본CM방송연맹, ‘제55회 ACC CM페스티벌’ 입상작 발표
2015.11.12 02:17 | 광고계동향
 전일본CM방송연맹(ACC)은 지난 9월 30일 ‘제55회 ACC CM페스티벌’의 최종 입상작품을 발표했다. 총 2,609점의 응모작품 중에서 ‘총무 대신상/ACC 그랑프리’와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선정, 발표했다. 올해부터는 TV CM의 부문을 개정, ‘필름부문’으로 변경하여 TV CM A 카테고리, 온라인 필름 B 카테고리로 나누었다. 필름 부문 심사 위원장인 덴츠의
[기획연재] 매체 협찬, 광고시장 발전에 장애요인으로 작용
기획연재 - 유사언론행위 이대로는 안 된다 ②   기업의 한정된 광고홍보 예산에서 협찬의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서 광고비의 비용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11월 22일 여의도에서 있었던 한국광고주협회 ‘2016 홍보전략 워크숍’에서 ‘매체 협찬이 광고홍보 환경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강의를 한 권오윤 계명대 교수는 “2015년 1월 1일부터 20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기획연재] 언론조정 신청 대상 매체 인터넷신문 31% 차지
기획연재 - 유사언론행위 이대로는 안 된다 ① 언론보도의 과장, 오보 등으로 피해를 봤을 때 언론중재위원회에 내는 언론조정 신청 사유의 대부분은 ‘명예훼손’, 조정 대상 매체 중에는 ‘인터넷신문’ 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언론중재위원회에 따르면 1981년부터 지난해까지 접수된 언론조정신청은 모두 4만7329건에 달했다. 침해유형별로는 개인이나 기관·단체 등의 사회적 평가를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KAA Focus] 매출 격차 벌어진 네이버와 카카오, 내년 치열한 경쟁 예고
국내 양대 포털 네이버와 카카오의 올해 3분기 실적이 공개된 가운데, 양측의 서로 다른 결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네이버는 메신저 라인 등 해외사업이 크게 성장하며 사상 첫 분기 매출 1조 원 돌파의 위업을 달성했다. 총매출(영업 수익)은 1조 131억원, 영업이익은 2823억원, 당기순이익은 1980억원이다. 매출 증가 요인으로는 광고의 성장이 단연 눈에 띈다. 3분기 네이버의 사업별 매출 비중을 보면,
[광고人] 홍인혜 TBWA KOREA 제작8팀 카피라이터 차장
카피라이터로서는 어느덧 차장이라는 책임의 무게가 느껴지는 자리에왔지만, 온라인에서는 여전히 「루나파크」에 거주하는 「사춘기 직장인」인홍인혜 차장. 어느덧 8년이란 시간동안 웹카투니스트로 활동해왔지만「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아서」 그녀와의 인터뷰를 위해 TBWA로 한달음에 달려갔다. 고등학교 때부터 꿈이 카피라이터 혹은 만화가였다는 그녀. 본래부터 예체능과 창작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카피라이터가 된 지 얼마 되지
크리에이티브의 지휘자(최창희 대표, 크리에이티브에어)
크리에이티브의 지휘자 최창희 대표이사/사장 (크리에이티브 에어)     명함을 하나 받았다. 명함 속 붉은 바탕을 수놓은 새의 궤적... 새처럼 자유롭게 광고를 하고 싶음을 의미하는 것일까? 아니면 아이디어는 우리가 숨쉬는 대기 속에 살아있음을 강조하는 것일까? Creative Air, 1년도 채 안된 이 회사는, 기존의 것을 평범함의 범주로 넣어버릴 정도로 저돌적이며 신선하다. 8월 땡볕의 여름, 우리는 그 회사의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ising Star]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
  Q1. 콘텐츠와 마케팅을 동시에 잡는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를 소개해 주세요. 글랜스TV는 방송과 매거진의 장점을 결합한 뉴미디어입니다. 20~30대 중반의 젊은 소비층 대상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오리지널 동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네이버, 유튜브 등 국내외 주요 온·오프라인, 홈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 하고 있어요. 이와 함께 레드불 같은 주요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기획연재] 언론조정 신청 대상 매체 인터넷신문 31% 차지
기획연재 - 유사언론행위 이대로는 안 된다 ① 언론보도의 과장, 오보 등으로 피해를 봤을 때 언론중재위원회에 내는 언론조정 신청 사유의 대부분은 ‘명예훼손’, 조정 대상 매체 중에는 ‘인터넷신문’ 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언론중재위원회에 따르면 1981년부터 지난해까지 접수된 언론조정신청은 모두 4만7329건에 달했다. 침해유형별로는 개인이나 기관·단체 등의 사회적 평가를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Issue] 가까워져 가는 모바일 Only 시대
올해 디지털마케팅 시장은 기술의 발전과 맥을 같이하여 움직였다. 이전에 언급되지 않은 새로운 이슈의 등장은 없었다. 작년에 이어 빅데이터, 애드테크, 사물인터넷(IoT), 020(Online toOffline) 관련 시장은 계속 이슈가 되었고, 프로그래매틱 광고, VR/AR, MCN, Live Streaming등이 디지털마케팅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자리를 잡았다. 지난해보다 기술이 한 단계 더 진전된 모습만으로도 업계는 빠르게 움직여야 했다.
[Cheil’s Up ll] 2014년 총 광고비 분석
2014년 업종별 광고비 外
[Culture]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3월의 살롱학, 나만의 DIY비누클래스 종료     펜타브리드 내외부 고객이 크리에이티브한 배움으로 하나되는 시간, 3월의 [살롱학]은 퀸즈아로마와 함께하는 <나만의 DIY천연비누 클래스>로 진행되었습니다. 몸풀기 요가로 시작된 본 행사는 자연의 재료들을 직접 고르고 찧고 자르고 컬러를 입혀 나만의 천연 비누를 만들어 보는 색다른 시간이었습니다. 비누가 굳는 사이, 동안 세안법과 짝꿍끼리 아로마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
왜 레고에 전세계는 열광하는가
  최근 맥도날드 어린이용 세트메뉴 해피밀의 프로모션 장난감으로 나온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향수에 젖은 어른들의 구매로 인해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키덜트 문화가 재조명 받았다. 이런 어린이의 감수성과 더불어 구매력까지 갖춘 키덜트들은 중요한 고객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로, 브릭(Bricks) 분야의 ‘레고’를 단연 꼽을 수 있다. 레고에는 이야기가 있다 레고가 항상 인기가 있었던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