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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Brief] 슬로건과 비주얼의 문제를 해결해 줄 두 권의 책
2018.08.17 11:48 | 광고계동향
소비자의 마음과 지갑을 열 마법의 열쇠 슬로건과 마케팅의 강력한 비주얼 메시지를 다룬 두 권의 책이 발간되었다. 이 책들은 포지셔닝(Positioning)을 제안한 앨 리스의 딸 로라 리스의 저서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슬로건」은 각운, 두운, 반복, 대조법, 중의법 5가지 슬로건 전략을 소개하였다. 또한「시장을 움직이는 비주얼 해머」에서 제시한 새로운 용어
[News Brief] 데이터에서 전략적 인사이트를 얻는 10가지 방법, 「데이터 인사이트」
2016.08.03 12:00 | 광고계동향
데이터에서 전략적 인사이트를 얻는 10가지 방법, 「데이터 인사이트」   최근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과거에는 처리할 수 없었던 대규모 데이터를 수집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과정에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적인 접근법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제 유능한 커뮤니케이션 전략가가 되기 위해서는 광고 PR 브랜드 등 전략 관련 지식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하고 해석할 수 있는 능력까
[Bear Picks] 정리를 정리한 책들
2016.07.1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_윤선현 정리를 안 했을 때의 기회비용을 알고 있는가? 집 1평(3.3㎡)을 정리 안 한 채로 방치하면 2,000만원을 낭비하는 셈이다. 작은 방 하나를 창고로 쓴다고 하면 5,000만원을 낭비하는 것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정리부터 해야 한다. 물건 정리는 지출 관리의 시작이며, 제대로 정리를 하게 되면 쇼핑이 줄어드는 나비효과를 경험하게 된다. 하루하루 정리 일기를 작
데이터 인사이트(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2016.05.31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지은이 : 최창원 분야 : 뉴미디어, 미디어 연구방법 출간일 : 2016년 5월 30일 가격 : 9,800원 최근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과거에는 처리할 수 없었던 대규모 데이터를 수집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과정에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적인 접근법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제 유능한 커뮤니케이션 전략가가 되기 위해서는 광고 PR 브랜드 등 전략 관련 지식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제대로
[News Brief] 광고인으로 살아남기와 성공하기의 지침서, 「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
2016.05.31 12:00 | 광고계동향
광고인으로 살아남기와 성공하기의 지침서, 「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 류진한 계명대학교 언론광고학부 교수가 세계적인 광고인 사이먼 벡스너(SIMON VEKSNER)의 ‘HOW TO MAKE IT AS AN ADVERTISING CREATIVE’를 번역한 「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를 출간했다. 책 속에는 창의적인 직업을 갖기를 원하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부터 직장 1년차 새내기들의 고민, 그리고 20년차
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
2016.03.29 12:00 | 한경사
  책제 : 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 역자 : 류진한 외 출판 : 한경사 가격 : 25,000원   “신입사원부터 CEO까지 광고인으로 살아남기와 성공하기의 지침서”   계명대학교 언론광고학부 류진한 교수가 세계적인 광고인사이먼 벡스너(SIMON VEKSNER)의 ‘HOW TO MAKE IT AS AN ADVERTISING CREATIVE’를 번역한[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
김석년과 그의 광고시대
2016.02.02 12:00 | 출판사 늘봄
구술사로 풀어놓은 한국광고 40년史 국제광고협회(IAA)?아시아 광고연맹(AFAA) 명예 종신회원, IAA ‘올해의 인물’, AFAA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한국 광고계 최고의 문제적 인물 김석년을 통해 본 한국 광고통사     발행처: 늘봄  신국판 / 399쪽 / 정가 30,000원 담당자 : 이부섭 02-743-7784     김석년은?   김석년이 헤쳐온 한국광고 40년
사람은 누구나 폭탄이다
2015.02.12 05:11 | 광고계동향
책소개 탄생에서부터 진행 과정 전체가 창의력 배양 실험을 방불케 하는 ‘망치 프로젝트’ 이야기를 통해 창의력 개발의 노하우를 전하는 책 『사람은 누구나 폭탄이다』. 실제 사례와 발표 내용을 토대로, 창의력의 정체가 무엇인지, 자기 안의 창의력을 어떻게 발견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접근해 가는 책이다. 박웅현을 비롯한 TBWA의 창의적 광고인들이 대학생들의 창의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어떻게 멘토링을 했는지
스토리스케이핑(Story Scaping)
2015.02.05 11:03 | 교보문고
브랜드는 스토리텔링과 시스템 사고를 접목하여 강력한 스토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브랜드가 고객 세계의 일부가 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즉 고객이 좋아할 만한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그것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데 머물지 말고 브랜드가 만들어놓은 이야기 속에서 고객이 주인공이 되어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이 책 [스토리스케이핑]은 스토리텔링을 넘어 스토리스케이핑으로 진화할 것을 강조한 책이다. 스토리스케이핑은 스토리와 경험, 가치를 토
세명대학교 서범석교수 보이차 전문 서적 출판 '보이차,보이차 그리고 자사호 이야기'
2015.01.29 09:33 | 광고계동향
A 초보자를 위한 중국 보이차, 자사호 전문서적 <보이차, 보이차 그리고 자사호이야기> B 세명대학교 서범석교수 보이차 전문 서적 출판 <보이차, 보이차 그리고 자사호 이야기>   최근 중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전통적 중국차인 보이차(普?茶)를 마시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중국여행을 통해서 구입하거나 지인들의 선물을 통해 대부분의 가정에서 보이차 한편 정도는 보유하고 있는 것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Issue ⑥ 모바일부문] 광고시장 2013년 결산 및 2014년 전망
1.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온라인 트래픽 감소 2013년 4월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PC로 접속한 포털의 PV와 이용시간이 모바일웹+앱 서비스 출시 후 급격히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PC위주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모바일 위주로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지 네트웍 세상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스마트폰 런처 시장의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Issue ⑥ 모바일부문] 광고시장 2013년 결산 및 2014년 전망
1.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온라인 트래픽 감소 2013년 4월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PC로 접속한 포털의 PV와 이용시간이 모바일웹+앱 서비스 출시 후 급격히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PC위주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모바일 위주로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지 네트웍 세상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스마트폰 런처 시장의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Issue ⑥ 모바일부문] 광고시장 2013년 결산 및 2014년 전망
1.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온라인 트래픽 감소 2013년 4월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PC로 접속한 포털의 PV와 이용시간이 모바일웹+앱 서비스 출시 후 급격히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PC위주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모바일 위주로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지 네트웍 세상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스마트폰 런처 시장의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