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품 공개
2018.11.06 10:56 | 한국광고총연합회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광고계 최고의 영예인‘2018 대한민국광고대상’의 8개 일반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52개 작품이 선정되었다고 6일 발표했다. o 8개 일반부문의 대상 수상작으로는   △ 방송광고 부문 <SK텔레콤‘기업PR-소방관, 경찰관편’(이노션월드와이드)>   △ 동영상광고 부문 <부산지방경찰청&lsquo
2018 한국광고대회 행사대행업체 선정 입찰공고문
2018.09.17 12:00 | 한국광고총연합회
(사)한국광고총연합회는 2018 한국광고대회의 행사기획/진행/무대장치/이벤트 등을 총괄할 전문 행사대행업체 선정을 입찰에 붙입니다.   Ⅰ. 행사개요 1. 행 사 명 : 2018 한국광고대회 2. 행사기간 : 2018. 11. 23(금) 3. 행사장소 : 롯데호텔서울(소공동) 크리스탈볼룸 4. 행사성격 : 유공광고인 정부 포상 및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 등 진행 5. 행사주제 : 미정 6. 행사주최 : 한국광고총연합회
[입찰공고] 2018 방송공익광고 제작 대행업체 선정 입찰 공고
2018.07.31 04:46 | 한국광고총연합회
[2018 방송공익광고 제작 대행업체 선정 입찰 공고문] (사)한국광고총연합회는 종편미디어렙사 (미디어렙에이, 엠비엔미디어렙, 제이티비씨미디어컴, 티브이조선미디어렙)가 추진하는 방송공익광고(사회통합-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문화 활성화) 제작을 기획·대행할 업체선정에 대한 입찰을 공고합니다. □ 입찰에 부치는 사항  o 입 찰 건 명 : 방송공익광고『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문화 활성화』편 제작 대행업체 선정 &nbs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인재발굴 산학연계 프로그램 「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개최!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인재발굴 산학연계 프로그램 「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개최!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국내 대표 산학연계 프로그램인「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를 3월부터 9월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본 대회의 주제는「세상을바꾸는 작은 아이디어」캠페인 전략으로 올해도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광고인들이 치열한 경쟁을 통해 자신들만의 역량을 펼칠 것으로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무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수강생 모집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 무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수강생 모집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광고분야 재직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오프라인 광고교육 2개 과정을 5월부터 개설·운영 한다.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현재 광고 관련 업무 종사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당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수강생은 5월 23일(수)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연합회 컨소시엄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재입찰 공고
2018.03.23 12:00 | 한국광고총연합회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재입찰 공고]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업체를 선정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입찰사항 가. 사 업 명 :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나. 사업기간 : 2018. 4 ~ 2019. 3 * 재입찰공고 :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입찰 공고
2018.03.15 05:49 |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업체를 선정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입찰사항 가. 사 업 명 :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나. 사업기간 : 2018. 4 ~ 2019. 3 * 입찰공고 : 2018. 3. 15(목) ~ 2018. 3. 22(목) * 제안서 접수 : 2018. 3.
[입찰공고]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신유형광고(온라인 확장형 배너) 수집 및 가공 용역
2018.03.08 12:00 | 한국광고총연합회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신유형광고(온라인 확장형 배너) 수집 및 가공 용역 입찰]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광고정보센터 신유형광고(온라인 확장형 배너) 수집 및 가공 용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업체를 선정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입찰사항 가. 사 업 명 : 2018년도 광고정보센터 신유형광고(온라인 확장형 배너) 수집 및 가공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1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제 21회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18) 참가단 모집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세계 4대 광고제 중의 하나인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18)에 참가할 한국 참가단을 모집한다. 본 행사는 오는 3월 21일 (수)부터 24일(토)까지 4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18)는 세계 3대 광고제(칸 라이언즈, 클리오, 뉴욕 페스티벌)에 이어 4대 국제 광고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독특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매년 색다른 테마로 진행되어 왔다. 이번에 개최되는 ‘ADFEST 2018’의 주제는 TRANSFORM」 으로 기존의 아이디어를 완전히 바꾸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며 새로운 관계를 만들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글로벌한 감각과 아시아의 정서가 공존하는 ‘ADFEST 2018’의 한국 참가단은 한국광고총연합회 사무처에서 모집·접수하며, 마감은 3월 9일(금)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무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수강생 모집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광고분야 재직자들의 업무능력향상을 위한 오프라인 광고교육 2개 과정을 2월부터 개설·운영한다.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현재 광고 관련 업무 종사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당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수강생은 2월 21일(수)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연합회컨소시엄교육사업팀(02-2144-0786/0757)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스페인답지않은 스페인 광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해 스페인은 광고를 잘하는 나라는 아니다. 축구 중계 외에는 TV를 외면하는 스페인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하기 위해 스페인의 광고는 일찍부터 거품을 빼고 합리적으로 소구하는 법을 익혀왔다.스페인 하면 자동적으로 연상되는 정열의 나라, 투우와 플라멩코의 이미지는 이제 그만 지워버리자. 주요도시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남부 안달루시아 지역의 대표 문화일 뿐이다. 각 주별로 다른 기후와 생활 방식은 언어와 문화의 차이로 두드러진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Global Creative 2] 버려진 램프는 그 후 어떻게 되었나 2002년과 2018년의 IKEA 캠페인
자본주의 사회의 진정한 정치는 투표가 아닌 소비로 이루어지는지도 모릅니다. 내가 행사한 한 표가 아니라, 내가 소비한 한 장의 지폐가 사회를 움직이는 좀 더 직접적인 힘이 되는 거죠. 단적으로, 투표는 몇 년에 한 번씩이지만, 소비는 매 순간 이루어집니다. 투표를 할 수 없는 어린이와 청소년도, 정치에 관심이 없어 투표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소비활동 없이 살기는 어려운 시대이기도 하고요. 이렇다 보니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Global Creative 2] 버려진 램프는 그 후 어떻게 되었나 2002년과 2018년의 IKEA 캠페인
자본주의 사회의 진정한 정치는 투표가 아닌 소비로 이루어지는지도 모릅니다. 내가 행사한 한 표가 아니라, 내가 소비한 한 장의 지폐가 사회를 움직이는 좀 더 직접적인 힘이 되는 거죠. 단적으로, 투표는 몇 년에 한 번씩이지만, 소비는 매 순간 이루어집니다. 투표를 할 수 없는 어린이와 청소년도, 정치에 관심이 없어 투표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소비활동 없이 살기는 어려운 시대이기도 하고요. 이렇다 보니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Global Creative 2] 버려진 램프는 그 후 어떻게 되었나 2002년과 2018년의 IKEA 캠페인
자본주의 사회의 진정한 정치는 투표가 아닌 소비로 이루어지는지도 모릅니다. 내가 행사한 한 표가 아니라, 내가 소비한 한 장의 지폐가 사회를 움직이는 좀 더 직접적인 힘이 되는 거죠. 단적으로, 투표는 몇 년에 한 번씩이지만, 소비는 매 순간 이루어집니다. 투표를 할 수 없는 어린이와 청소년도, 정치에 관심이 없어 투표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소비활동 없이 살기는 어려운 시대이기도 하고요. 이렇다 보니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